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동구,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8일 오후 1시 30분 화정가족문화센터에서 동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1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제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12월 1일에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20여명을 ...
|
보령시 대천2동(동장 한진호)에서는 지역주민의 동정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1일 명예동장제를 운영했다.
이번에 선정된 1일 명예동장은 MG새마을금고 보령시금고 강신규(73세, 대천동) 이사장으로 평소 소외계층에 대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으며, 기부문화에 솔선수범하는 등 지역 주민들의 신망이 두터워 명예동장으로 선정됐다.
강신규 명예동장은 지난 18일 대천2동주민센터에서 시정홍보 및 애로사항 청취와 당면사항에 대한 설명에 이어 민원인 접견 등의 업무로 동정업무를 시작해 오후에는 독거노인을 방문하는 등 주민과 함께 호흡하는 바쁜 일정을 보냈다.
이날 강 명예동장은 소외계층에 전달해 달라며 백미 200포를 비롯해 라면 100박스 등 생필품 시가 750만원 상당을 전달해 의미를 더했다.
강신규 명예동장은 “하루가 바쁘게 흘러갔지만 우리 새마을금고가 꿈꾸는 진정한 서민금융기관으로서 나갈 방향을 다시 한 번 되새기는 계기가 됐다”며, “서민과 더불어 사는 이웃사랑으로 든든한 벗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