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동구,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8일 오후 1시 30분 화정가족문화센터에서 동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1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제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12월 1일에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20여명을 ...
|
보령시 대천4동(동장 김장화)에서는 동사무소 직원 및 면 유관 기관·단체와 함께 지난 2일부터 3일까지 이틀간 관내 어려운 이웃 세대들에게 전달할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를 가졌다.
이번에 담근 김장김치는 관내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등 어려운 세대 90여 가구와 마을 회관 및 밤늦게 까지 활동하는 자율방범대에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
김장김치의 재료로 쓰여진 김치와 무는 사랑농장(명천동 소재)에서 동 직원들이 지난 9월부터 관내 어려운 주민들에게 사랑 실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직접 재배하였으며 깨끗한 바닷물을 사용해 배추를 절이고 신선한 양념재료를 사용하여 정성을 듬뿍 담았다.
박경옥 대천4동 통장협의회장은 “어려운 이웃과 함께 공존하는 훈훈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에 참여하였고, 작은 정성이지만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천4동에서는 봄에는 감자 가을에는 고구마를 수확하여 주변에 있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눔행사를 매년 추진하고 있어 타의 귀감이 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