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동구,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8일 오후 1시 30분 화정가족문화센터에서 동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1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제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12월 1일에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20여명을 ...
|
보령 관창초등학교(교장 김현중)는 지난 3일 오전 9시부터 급식실에서 학부모와 함께하는 사랑 나눔 김장 담그기 활동을 실시했다.
1교시에는 5~6학년, 2교시에는 3~4학년, 3교시에는 1~2학년이 김장 담그기 활동에 참여하했다. 절인 배추 및 양념은 학부모들이 미리 준비해 학생들이 김장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했으며, 직접 학부모가 학생들을 지도해 함께 김장 담그기를 진행했다.
학생들은 절인 배추에 정성스럽게 양념을 넣으며 50여 포기의 김장을 완성했고, 김장김치 한 잎을 떼어내 수육을 싸서 친구들의 입에 넣어주며 서로 함께하는 즐거움을 느꼈다.
4학년 신지원 학생은 “집에서 김장할 때에는 옆에서 먹어보기만 했는데 친구들과 함께 직접 김장을 해보니 기분이 좋고 뿌듯했다. 제 사랑이 듬뿍 담긴 김치를 할아버지, 할머니께서 맛있게 드셨으면 좋겠다”라며 소감을 말했다.
학생들의 사랑으로 담겨진 김장김치는 노인회관의 할아버지, 할머니 및 김장하기 어려운 가정의 학생들에게 전달했다.
이번 사랑 나눔 행사를 통해 함께하는 즐거움이 어떤 것인지 느끼고, 나눔을 베풀 수 있는 관창초등학교 학생들이 되길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