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동구,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8일 오후 1시 30분 화정가족문화센터에서 동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1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제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12월 1일에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20여명을 ...
|
해남군(군수 박철환)이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여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 우수기관 인증을 받아 현판식을 가졌다.
가족친화인증제도는 근로자와 가족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일과 가정을 조화롭게 양립할 수 있는 가족친화 직장문화 조성을 모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기관 및 기업을 인증하는 제도다.
군은 육아휴직 제도를 활성화하여 자녀 양육이 필요한 공무원의 양육부담을 해소 하는데 기여하였고, 맞춤형 복지포인트 지원과 가족 초청행사 등을 시행하여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박철환 군수는 “가족친화 우수기관 선정을 계기로 앞으로도 직원들이 일과 가정의 양립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를 마련해 나가겠다”며, “일하기 좋은 직장 분위기 조성으로 군민에 대한 행정서비스 질을 더욱 높여 가겠다”고 말했다.
해남군은 이후 3년 동안 가족친화 우수기관 마크를 군정 홍보에 사용할 수 있으며, 2014년 가족친화인증기업 우수사례집에 우수기관으로 수록되어 대외 홍보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