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도서관 행복 우책통 사업’ 1기 활동 성과보고회 및 간담회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월 20일 오전 11시 30분 지역의 한 식당에서 ‘도서관 행복 우책통 사업’ 1기 활동 성과보고회 및 활동가 간담회를 진행했다. ‘도서관 행복 우책통 사업’은 아이들이 익명으로 고민 사연을 보내면 따뜻한 위로와 조언이 담긴 손 편지 답장을 전달하고 나아가 맞춤형 도서를 추천하는...
|
군에 따르면 최근 담양군 산림조합에서 최형식 군수를 찾아와 지역인재육성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장학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산림조합은 지난해에도 장학금 500만원을 기탁한 바 있으며,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명절에 쌀을 전달하는 등 이웃과 지역사랑에 솔선수범하고 있다.
송대영 조합장은 “담양의 기부문화가 점차 확산돼 희망이 있는 담양 미래가 흐뭇하다”며 “지역민들의 인재양성에 대한 열의와 지역사랑에 동참하고자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고 앞으로도 살기좋은 지역 만들기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을미년 새해부터 시작된 장학금 기탁행렬은 각계각층에서 이어져 1월 중 기탁금이 1800만원에 달하며, 그 외 자동이체 등으로 매월 1000원에서부터 큰 금액의 장학금이 꾸준히 기탁되고 있어 인재육성에 대한 지역민들의 높은 관심을 엿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