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북구,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2,161명 일자리 제공
  • 조재양
  • 등록 2015-01-29 12:41:00

기사수정
  • 관내 거주 만 65세 이상 어르신 대상,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광주시 북구(구청장 송광운)가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활동을 지원하는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29일 북구에 따르면 오는 2월 2일까지 ‘2015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참여대상은 관내 거주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 수급자이며, 참여신청서, 개인정보제공동의서, 신분증과 사진1매를 가지고 주소지 동주민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단 국민기초수급자(의료급여 2종은 참여가능), 정부부처 및 지자체에서 추진 중인 일자리사업 참여자는 선발대상에서 제외된다.

 

북구는 올해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으로 42억4000여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북구시니어클럽, 북구노인종합복지관 등 8개 수행기관에서 38개 사업단을 구성, 2,161명에게 일자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주요사업으로 ▲스쿨존 교통지원활동, CCTV상시관제사업 등 공익형 ▲숲생태해설과 1~3세대 강사파견 등 교육형 ▲지역아동센터 및 특수학교 돌봄지원 등 복지형 ▲주유원, 청소미화원, 식당보조원 등 취업형 ▲웰빙나라․꿀벌나라․대장금 사업 등 창업형 등 다양한 일자리가 제공된다.

 

특히 취업․창업형 사업은 만 60세 이상 어르신도 참여가 가능하다.

근무조건은 공익형․교육형․복지형 사업의 경우 월 30시간 이상 근무, 월 20만원의 보수가 지급되며, 시장형․인력파견형은 사업내용에 따라 근무시간과 보수가 다양하다.

 

북구는 서류심사와 면접을 통해 다음달 말까지 최종 참여자를 확정하고 3월부터 본격적으로 노인일자리사업을 추진한다.

 

송광운 북구청장은 “이번 사업은 보다 많은 노인들에게 사회참여 활동기회를 제공하고, 아울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최고의 복지는 일자치 창출이라는 모토로 다양한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북구청 노인장애인복지과(☎410-6350)으로 문의하면 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시자원봉사센터 ‘베스트 자원봉사단체’ 역량강화 워크숍… 온기나눔 우수기관 한자리에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지난 18일 오후, 울산시자원봉사센터에서 실시하는 ‘베스트 자원봉사단체 선정 및 역량강화 워크숍’이 열려 지역 온기나눔 활동을 이끄는 우수 자원봉사단체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이번 워크숍은 우수기관·단체의 현장 경험을 공유하고, 사업 기획과 운영 역량을 높여 자원봉사의 지속가능성을 강화하...
  2. 반짝이는 아기별 아역 배우 이민아 [뉴스21일간=임정훈]아역 배우 이민아가 드라마와 영화, 광고, 홈쇼핑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며 주목받고 있다.이민아는 2017년 5월 8일생으로, 키 120cm, 몸무게 23kg이며 첼로와 피아노를 특기로 하고 있다.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다수의 작품과 촬영 현장을 경험하며 안정적인 연기력을 쌓아가고 있다.그는 드라마 북극성,.
  3. 가온누리봉사대, ‘사랑의 군고구마’ 11번째 모금행사 개최 가온누리 봉사대[뉴스21일간=임정훈]가온누리봉사대(회장 이선미)는 오는 2025년 12월21일부터 25일까지 닷새간 일산해수욕장 공연장 일원에서 ‘사랑의 군고구마’ 열한 번째 모금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사랑이란 장작과 봉사라는 군고구마로 희망이라는 열매를 위하여’라는 취지로 마련됐으며, 모금된 수익금은 지역 내 이웃을 ..
  4. 민족통일울산협의회, ‘청년통일토크쇼’ 성료… 미래 세대와 평화통일 공감대 넓힌다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울산광역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지난 20일, 지역 청년들의 평화통일 의식을 고취하고 미래 세대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한 ‘청년통일토크쇼’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급변하는 국제 정세 속에서 청년들이 통일 문제의 주체로 거듭나고, 민간 차원의 통일 운동을 더욱 활성화하기 위...
  5. 민족통일울산광역시협의회, 2025년 송년회 개최… ‘정부포상 대기록’ 달성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울산광역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지난 20일 성안동 왕콩에서 2025년 한 해 동안 민간통일운동에 헌신한 임원들을 격려하기 위한 송년회를 개최했다. 울산협의회는 올해 이정민 회장의 리더십 아래 총 29개의 통일·안보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1월 현충탑 참배를 시작으로 ▲초등학생 통일교육 및 퀴즈...
  6. 12월 청소년송년파티[해나기] 성료 동구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20일, 동구청소년센터는 연말을 맞아 ‘청소년송년파티[해나기]’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청소년동아리 콘서트와 다채로운 체험이 진행되었다. 청소년동아리가 직접 기획하고 운영한 ‘푸드코트’와 ‘Music Live Station’,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 및 명덕생활문화센터 타로동아리와 연...
  7. “우유 한 잔으로 이웃 안부 챙기며 고독사 예방해요”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 반구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봉식)와 반구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순원), 한국야쿠르트 병영점(점장 강선구)이 12월 19일 오전 9시 30분 반구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반가운 반구우유 배달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반가운 반구우유 배달지원사업’은 반구2동 ..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