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동구,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8일 오후 1시 30분 화정가족문화센터에서 동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1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제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12월 1일에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20여명을 ...
함평군보건소가 26일부 마을회관 30곳을 순회하며 노인우울증, 치매, 자살예방을 내용으로 한 ‘찾아가는 정신건강’ 교육을 펼쳤다.
이 교육은 자칫 우울증을 앓기 쉬운 노인들을 찾아 마음을 위로하고 생활에 활력을 불어 넣어 우울증 등을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노인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우울증상과 대처법, 치매예방 체조와 함께 우울 척도검사로 고위험군 대상자를 가려내 정신건강 상담도 병행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우울증 예방을 위해서는 규칙적인 운동과 생활습관 개선, 그리고 즐거운 마음가짐이 필요하다”며 “고위험군을 지속적으로 관찰해 행복하고 건강할 삶을 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함평군은 매주 화요일 국립나주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를 초빙해, 지역 주민을 위한 ‘열린 상담실’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