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동구,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8일 오후 1시 30분 화정가족문화센터에서 동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1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제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12월 1일에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20여명을 ...
전라남도는 최근 정부에서 담배값 인상을 발표한 직후인 지난해 9~12월 보건소 금연클리닉 등록자가 8천947명으로 집계됐다고 31일 밝혔다.
시군별로는 장흥(360.5%), 완도(300%), 곡성(230.8%), 목포 (200.6%), 강진(181.7%) 등이 큰 폭의 증가율을 기록했다.
금연을 시도한 사람 중 6개월 이상 금연에 성공할 확률은 50%에 불과할 정도로 성공하기가 쉽지 않은 실정이다.
그러나 성공률이 낮다고 해서 회피 할 것이 아니라 시군 보건소 금연클리닉을 찾으면 대상자별로 니코틴 의존도 평가, CO(일산화탄소) 측정, 혈압 측정 등 전문가의 상담을 통해 자신이 어떤 상태인지 분석하고, 흡연 습관이나 기간에 맞춰 무료로 금연에 대한 모든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6개월 동안 금연클리닉에 참여해 금연에 성공하면 기념품도 받고, 본인이 원하면 기간을 연장해 1년 동안 사후관리도 받을 수 있다.
또한 2월 말부터는 가까운 보건소․지소, 병의원에서 의사의 전문적 상담과 금연 보조제가 포함된 금연 치료를 손쉽게 받을 수 있도록 금연 치료에 대한 건강보험이 지원된다.
강영구 전라남도 보건의료과장은 “올해 금연사업으로 확보된 예산으로 중․고등학교 부모 금연 서포터즈 활동, 대학교 총학생회를 통한 금연 동아리 운영 등 학교 캠퍼스 내 금연 환경 조성 기반을 구축하겠다”며 “확대되는 금연구역 관리를 위해 금연 홍보요원 및 금연 지도원을 충원해 대대적인 금연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