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동구,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8일 오후 1시 30분 화정가족문화센터에서 동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1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제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12월 1일에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20여명을 ...
|
순천시(시장 조충훈)는 5일 순천만 정원의 국가정원지정을 앞두고 우리시를 찾는 관광객 맞이에 대비해 한국외식정보(주) 박형희 대표를 초빙, 연향도서관 공연장에서「성공하는 외식인의 마인드와 자세」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박형희 대표는 특강에서 관광 선진도시로 가기 위해 갖춰야 할 외식인의 마인드와 역할 등을 강조했다.
특히 박 대표는 소비 심리 위축과 과다경쟁 등 외식업 경기가 최악의 상태이지만 불황일수록 소비자들은 편안한 음식을 선호하고 양도 많고 질도 좋으면서 가격 또한 저렴한 메뉴를 즐겨 찾는다며 최근 변화된 세계 음식문화의 트렌드를 설명했다.
아울러 외식업의 매출 극대화를 위한 경영전략으로 ① 직원의 밝은 미소와 활기찬 분위기 ② 맛에서 느끼는 기쁨과 즐거움 ③ 고도의 접객서비스와 느낌이 좋은 직원의 자세 ④ 가격이 상품성에 비해 저렴하다고 느낀다 ⑤ 항상 깨끗하며 청결한 느낌이 든다 ⑥ 늘 고객에게 신뢰를 준다는 등의 6가지 방안을 제시했다.
강성득 보건소장은 “이번 특강을 수강한 외식업 대표자들께서 행복도시 순천을 완성해 나감에 있어 음식의 맛과 위생은 기본이며, 글로벌서비스 제공과 함께 업소 주변에 꽃과 나무를 가꾸어 정원의 도시 이미지를 조성해 나가는 노력을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