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전라남도농업박물관(관장 김우성)이 을미년 새해 설을 맞아 오는 14일부터 내달 1일까지 휴관일을 제외한 14일 동안 모든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박물관 야외전시장 일원에서 ‘설 명절 민속놀이 체험 행사’를 운영할 계획이다.
농업박물관은 이 행사 기간 동안 14종의 민속놀이 체험코너를 마련해 박물관 입장 관람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해 가족과 함께 다양한 민속놀이를 체험하면서 설 명절의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가도록 할 방침이다.
체험 프로그램은 윷놀이를 비롯해 투호, 팽이치기, 제기차기, 굴렁쇠 굴리기, 승경도놀이, 줄다리기, 널뛰기, 그네뛰기, 고리걸기, 새해 소원 글 적어달기, 전통의상 입어보기, 연 날리기 등이다.
특히 설 연휴 기간인 18일부터 20일까지는 떡메치기 등도 체험할 수 있다.
이번 체험행사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지만 연 날리기 참가자에 한해 현장에서 재료를 구입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전라남도농업박물관은 이 행사와 함께 관람객들의 편의 제공을 위해 설 연휴 기간 동안 휴관일 없이 정상적으로 개관한다. 또한 우리 민족의 전통 의상 입기를 권장하기 위해 한복을 입은 입장객들에게는 관람료를 면제해줄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