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도서관 행복 우책통 사업’ 1기 활동 성과보고회 및 간담회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월 20일 오전 11시 30분 지역의 한 식당에서 ‘도서관 행복 우책통 사업’ 1기 활동 성과보고회 및 활동가 간담회를 진행했다. ‘도서관 행복 우책통 사업’은 아이들이 익명으로 고민 사연을 보내면 따뜻한 위로와 조언이 담긴 손 편지 답장을 전달하고 나아가 맞춤형 도서를 추천하는...
담양군은 오는 3월 1일부터 실시되는 원문정보공개 제도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최근 군청 대회의실에서 공직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원문정보공개 시행에 따른 개인정보 누출 등 유의사항과 공개‧비공개대상 안내, 원문정보공개 점검단 운영 강화, 정보공개포털 및 정보공개포털 공무원창구 개편사항 등 정보공개제도에 대해 전반적으로 이뤄졌다.
원문정보공개는 정보공개청구 없이도 공문서의 원문을 그대로 열람할 수 있는 제도로, 열람 가능한 공문서는 2015년 3월 1일 이후 부군수급 이상 결재한 공개문서이며 원문정보공개를 원하는 이는 누구든지 언제나 ‘정보공개포털’에서 열람 가능하다.
특히, ‘정부3.0’의 핵심가치인 정보공유 및 소통을 기반으로 실시되는 원문정보공개는 정보공개의 폭을 과감하게 확대하고 보다 쉽게 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돼 앞으로 더 많은 정보를 군민들과 공유함으로써 소통하는 군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원문정보공개는 수요자 중심의 행정서비스 강화로 보다 많은 정보를 군민과 공유해 투명한 행정을 구현하기 위한 것”이라며 “군민의 알권리를 적극적으로 보장하고 군민과 소통하는 군정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