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해의 끝과 시작, 보령에서 함께... 해넘이 및 해맞이 행사 개최
보령시가 한 해를 감사히 마무리하고 새로운 희망을 여는 2026년 병오년 새해맞이 행사를 준비했다. 대천해수욕장 분수광장에서는 2025년의 마지막 석양을, 성주산 일출전망대에서는 2026년의 첫 해를 시민과 관광객들과 함께한다. 겨울바다에서 보내는 한 해의 마지막 해넘이 행사는 12월 31일 오후 4시부터 대천해수욕장 분수광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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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천시농업기술센터는 전자상거래 활성화 및 정보화 능력 배양을 위한 『농업인 SNS활용 실전 감성마케팅 교육』을 3월 2일부터 5월 29일까지 총 14회에 걸쳐 실시한다.
본 교육은 스마트폰 사용자 3000만명 시대 트렌드에 맞춰 농업인들의 농산물 홍보 전략 및 블로그 마케팅기법을 배우고 이를 통해 농산물 소득증대에까지 기여하고자 추진하는 것으로 마케팅 실전전략, 블로그제작 활용, 내 농장 스토리 동영상제작 등이 주요내용이다.
특히, 농업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전 마케팅 기법을 배우고자 농가 및 포천 명소 현장 팸투어도 병행하기 때문에 농업인들의 실질적 홍보역량 강화에 큰 효과를 거양하고 스마트 시대에 맞춘 농업인 소셜 미디어 마케팅 시대를 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농업기술센터 담당자는 “이제 농업도 정보화 시대로 온라인을 통한 농산물 홍보 및 판매 활성화를 위해서는 반드시 농업인들도 SNS활용 홍보기법이 필요하다. 2014년 교육생 김○○씨의 경우 SNS활용 마케팅 교육에서 배운 내용을 적극 접목한 결과 온라인 농산물 판매량이 전체 판매량의 2/3을 차지했고, 블로그 활동을 통해 출하 농산물이 완판되는 성과를 거둔바 있다”고 밝혔다.
이에 SNS활용 마케팅 교육은 교육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농가 소득증대와 직결된다는 점에서 그 중요성이 크며 앞으로도 온라인을 통한 농산물판매 증대를 위한 체계적인 정보화 교육을 추진할 것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