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광주시 북구(구청장 송광운)가 방문민원 편의를 위해 실시하고 있는 ‘민원인 방문 사전예약제’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5일 북구에 따르면 각종 민원사항을 원하는 시간대에 신속하고 정확한 행정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민원인 방문 사전예약제’를 연중 시행하고 있다.
‘민원인 방문 사전예약제’는 각종 민원처리 및 상담을 위해 장시간 기다리거나 다시 방문하는 불편을 없애기 위해 지난 2010년부터 추진해 오고 있으며, 한해동안 약 200여명의 민원인이 이용하는 등 고객만족 주민소통창구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예약대상 민원은 단순, 복합, 상담민원 등 구청에서 처리하는 복지, 교통, 건설, 건축 등 모든 업무를 대상으로 하며, 즉결 제증명 민원은 사전 예약제를 적용하지 않는다.
사전예약 신청은 구청 홈페이지(www.bukgu.gwangju.kr) ‘민원사전예약’ 코너와 전화(062-410-6241)를 통해 가능하며, 상담 2일전(토, 일, 공휴일 제외)까지 접수해야 한다.
민원인이 온라인을 통해 사전상담을 신청하면 구청 민원실에서 상담내용을 검토한 후 해당부서와 상담일정을 협의․안내하며, 전화 신청의 경우에는 해당부서로 바로 연결해 상담일정을 정할 수 있다.
송광운 북구청장은 “민원인 방문 사전예약제는 민원인의 시간적·경제적 부담을 덜고 아울러 One-Stop 민원서비스제공으로 주민편의를 도울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한 차원 높은 고객감동 행정을 실현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