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속초문화관광재단, 영화 ‘속초에서의 겨울’ 무료상영 성료
속초문화관광재단은 속초국제음식영화제 후속프로그램으로 추진한 영화 ‘속초에서의 겨울’ 무료상영을 12월 2일까지 7일간 진행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무료상영은 11월 26일부터 12월 2일까지 속초 메가박스와 협업해 하루 2회(13:20, 17:30) 운영됐다. ‘속초에서의 겨울’은 속초를 주요 배경으로 음식, 풍경, 인물 서사를 담아낸 ...
영월 서부시장에서 오는 3월 16일부터 ‘전통시장 택시쿠폰제도’가 시행된다.
전통시장과 택시를 이용하는 이용객을 위한 이번 사업에는 영월 서부시장(서부공설, 서부아침, 종합상가) 160여개 점포와 개인택시 79대, 법인 3개사 50대 등 총 129대가 참여한다.
본 제도를 시행하기 위한 사업비는 1억1천5백만원으로 강원도 5천만원, 영월군 5천만원, 서부시장 상인회 1천만원, 영월 개인・법인택시가 5백만원을 각각 부담하였다.
사업비는 쿠폰자금으로 1억원을 배정하여 1천원권 택시쿠폰 10만매를 발행하게 되며, 쿠폰인쇄비 등 운영비에 나머지 1천5백만원이 쓰이게 된다.
영월 전통시장 택시쿠폰(액면가 1천원)은 영월 서부시장에서 상점당 2만원 구매 시 쿠폰 1매를 이용객에게 지급하고, 이용객은 이 쿠폰을 택시요금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지역의 전통시장과 택시업계는 전통시장을 찾는 주민과 관광객들이 이 제도를 효율적으로 활용하면 전통시장 활성화와 더불어 교통비 절감에도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창규 에너지전략사업추진단장은 “서민경제의 근간인 전통시장과 택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전통시장 택시쿠폰제도’에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영월 서부시장과 택시를 많이 이용하여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