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담양군은 오는 16일 오후 2시부터 제397차 ‘민방위의 날’ 민방공 훈련을 실시해 20분간 주민이동이 통제된다고 밝혔다.
이번 민방공 훈련은 북한의 장사정포에 의해 서울․경기 주요시설 및 기반시설이 파괴되고 적 비행기 및 미사일에 전국 주요시설이 공습당하는 상황을 가정해 진행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오후 2시 민방공 경보사이렌이 울리면 민방위대원의 유도에 따라 주민들은 가까운 비상대피시설이나 안전한 곳으로 대피하여야 하며, 대피 장소에서는 생활안전․안보 교육이 실시된다.
또한 이번 훈련에서는 긴급차량 골든타임 확보를 위한 실시간 소방차 길터주기 훈련이 실시되므로 운행 중인 차량은 비상차량이 우선 통행할 수 있도록 협조하여야 한다.
군 관계자는 “유도요원의 안내를 받은 주민과 차량은 실제상황을 가상해 질서있게 훈련에 참여해 주길 바란다”며 “이번 훈련을 통해 평상시 훈련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며 당부의 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