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도서관 행복 우책통 사업’ 1기 활동 성과보고회 및 간담회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월 20일 오전 11시 30분 지역의 한 식당에서 ‘도서관 행복 우책통 사업’ 1기 활동 성과보고회 및 활동가 간담회를 진행했다. ‘도서관 행복 우책통 사업’은 아이들이 익명으로 고민 사연을 보내면 따뜻한 위로와 조언이 담긴 손 편지 답장을 전달하고 나아가 맞춤형 도서를 추천하는...
담양 마음놓고 학교가기 추진협의회(이하 담양마학협)는 지난 3월 9일부터 4일간 수북초를 비롯한 관내 초・중・고 14개교를 순회하며 학교폭력 예방 및 근절을 위한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담양마학협(위원장 장명호) 25명의 회원을 비롯해 담양교육지원청, 교직원, 담양경찰서 임직원 등 민・관이 연계하여 등교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단지를 전달하는 등 학교 폭력 부작용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
장명호 위원장은 ‘캠페인을 통해 학교 폭력의 경각심을 일깨우고 지역사회와 협력해 학교 폭력 근절로 안전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군・교육청과도 긴밀하게 협력해 학생의 인권보호와 바른 인성 함양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담양마학협은 2007년도 결성된 이래 학교폭력 캠페인, 저소득층 학생들을 위한 산업체 방문 및 문화유적지 탐방, 청소년 드림페스티벌 개최, 연말 불우 청소년 나눔행사에 이르기까지 지역 청소년 선도 봉사단체로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으며 2014년도에는 이를 인정받아 제5회 광주・전남 사회공헌 대축전에서 자원봉사분야 단체부분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