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동구,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8일 오후 1시 30분 화정가족문화센터에서 동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1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제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12월 1일에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20여명을 ...
부천시가 31일 ‘부천역 북부광장 문화커뮤니티 조성공사’ 착공식에서 ‘부천마루광장’이름을 선포했다.
이날 착공식에는 김만수 부천시장을 비롯해 도·시의원, 지역 주민 등 160여명이 참석했다. 식전행사로 비보이 진조크루와 풍물패의 공연에 이어서 본 행사는 경과보고, 광장이름 선포, 시삽 식 순으로 진행되었다.
현재 차량중심의 부천역 북부광장이 사람 중심의 공간으로 시민의 소통과 참여를 유도하는 문화공간으로 새롭게 바뀌게 된다.
이에 부천역 북부광장은 전국에서 유일하게 광장전체에 목재데크를 설치한 마루광장으로 조성된다. 목재의 이미지가 대청마루를 연상시킬 수 있어 마루를 이름에 접목시켜 부천 마루광장이라고 명명하였다. 부천 마루광장은 부천의 대표역인 부천역의 상징성과 사람중심의 넓은 마루를 의미한다.
부천역 북부광장은 원도심의 중심부에 위치해 교통접근성이 양호하고, 유동인구가 많다. 하지만 복잡한 주변 환경과 노점상, 적치시설물 등으로 구도심 광장으로 전락해 대대적인 개선의 필요성이 제기되어왔다. 광장 조성은 올해 12월이면 완료된다.
이날 착공식에 참석한 김만수 부천시장은“이번 공사를 통해 차량중심의 광장을 사람중심의 복합문화공간으로 환경을 개선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부천마루광장이 다양성이 공존하는 공간으로 거듭나기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