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동구,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8일 오후 1시 30분 화정가족문화센터에서 동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1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제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12월 1일에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20여명을 ...
|
문화재청 국립무형유산원은 오는 3일부터 5월 22일까지 50일간 중요무형문화재 이수자를 대상으로 ‘2015 이수자뎐(傳)’ 공모를 실시한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이수자뎐(傳)은 중요무형문화재 차세대 전승자인 이수자의 역량 강화와 무형유산의 활성화․대중화를 위해 이수자들이 꾸미는 공연으로, 공모기간을 거쳐 5월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우편, 방문 또는 전자우편을 통해 계획서를 접수한다.
개인종목과 단체종목으로 나누어 총 8편의 프로그램으로 기획될 2015 이수자뎐(傳)에는 창의적이고 역량 있는 중요무형문화재 이수자(개인, 단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특히, 올해에는 예비공고에서 공지한 바와 같이 국립무형유산원에서 오는 4월 실시예정인 ‘전승자 공연기획 전문인력 양성과정Ⅰ(2015년도)’을 이수할 경우 가산점이 부여된다.
공모를 통해 선정된 개인(단체)에게는 공연 무대와 진행요원, 홍보물(포스터, 전단) 등의 제작을 지원하며, 공연 추진에 필요한 소정의 경비도 제공될 계획이다.
공모와 접수에 관련한 세부사항은 문화재청 누리집 또는 국립무형유산원 누리집을 방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