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예진, 에브리릴스 첫 오리지널 숏드라마 주연… ‘AAA 건전지입니다만’으로 신인 존재감 드러내
새내기 대학생의 첫사랑을 섬세한 표정 연기로 풀어낸 추예진의 존재감이 눈길을 끈다. 로맨틱 코미디 숏드라마 ‘AAA 건전지입니다만’이 숏드라마 플랫폼 에브리릴스의 첫 오리지널 작품으로 공개를 앞두면서, 주인공 자가영을 연기한 추예진의 신선한 매력이 서서히 베일을 벗고 있다.‘AAA 건전지입니다만’은 에브리릴스가 공식 서비...
|
광주광역시교육과학연구원에서는 4월 4일 토요일 20시부터 22시까지 학생 및 시민 대상으로 달이 지구의 그림자에 가려지는 '개기월식 관측행사' 를 개최한다.
이번 관측행사는 전남대학교 대운동장, 롯데 아울렛 월드컵점 정문 앞 광장, 첨단 쌍암공원 공연장 뒤 등 야외 3곳에서 진행된다. 가족들과 함께 주말 밤하늘의 천문현상을 관측하는 유익한 시간을 제공하고자 마련한 행사로, 별도의 참가신청 없이 누구나 생활 근거지에서 가까운 곳으로 가서 참여 가능하다.
본 행사는 부분월식부터 개기월식까지의 진행을 천체망원경을 이용하여 관측할 수 있으며, 전문가의 도움으로 휴대폰을 이용한 개인촬영도 가능하도록 운영된다. 또한 월식의 원리 및 개기월식 때 달이 붉게 보이는 이유 등의 과학적 설명도 병행되며, 관측행사 선착순 참가자에게 달 관련 기념품을 배부할 예정이다.
한편, 광주교육과학연구원은 '매주 목요일 밤의 별자리 여행- 천체관측교실'을 연중 운영하고 있으며, 매월 마지막 주 목요일은 개인관측 사전 신청을 받아 운영하고 있다. 스텔라리움 활용 및 계절 별자리 그리기, 망원경 구조 및 분해 조립, 행성·달·성운·성단 관측 등 체험중심의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우주과학 지식을 체득하고 우주에 대한 호기심을 키울 수 있도록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