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나라 ′대여투쟁′ 논란
  • 서민철 기
  • 등록 2004-05-10 00:00:00

기사수정
  • 박근혜 "잘못된 것은 비판할 것"
한나라당이 지도체제 문제에 이어 대여투쟁 등신(新) 여야관계 설정을 놓고 논란을 벌이고 있다.
여야 대표협약 체결을 통해 `상생의 정치′ 실천에 합의하자마자 검찰이 당사 가압류 추진에 나선데 이어 지난 대선전 한나라당에 이적한 의원들에 대한 소환통보,김혁규(金爀珪) 전경남지사의 총리기용설 등 당의 존립 등에 영향을 미칠 만한 현안들이 잇따라 불거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따라 `3선그룹′을 중심으로 강력한 대여투쟁론이 제기되는 가운데 당내 일각에서 `강온양면′의 대여투쟁을 주문하는 목소리도 높아지고 있어 정쟁지양과 상생정치를 내세운 박근혜(朴槿惠) 대표가 대여관계를 어떻게 설정해 나갈지 주목된다.
박 대표는 6일 상임운영위원회를 주재한 자리에서 "상생의 정치는 무조건 안싸운다는 것이 아니라 책임정치를 얘기하는 것"이라며 "어디까지나 야당의 역할로서잘못된 것은 따끔하게 비판하고 협력할 것은 협력하는 등 야당으로서 역할을 충분히 하겠다"고 말했다.
박 대표는 원내총무 권한대행인 정의화(鄭義和) 수석부총무가 "상생의 정치는 좋지만 상생정치 착근여부는 여당에 달린 것이지 야당에 달린 것이 아니다"며 "야당은 집권여당을 견제하는 것이 중요한데 우리는 끈을 놓지 말아야 한다"고 적극적인대응을 주문한데 대해 이같이 언급했다.
김영선(金映宣) 의원은 "우리가 내용 없는 것에 대해 정쟁을 하지 않는다는 측면에서는 좋지만 (정부여당이) 일하지 않는 문제, 국가운영 기본플랜을 실천하지 않는 문제에 대해서는 단호한 입장을 취해야 한다"고 가세했다.
중도보수 노선의 `수요회′를 이끌고 있는 박 진(朴 振) 의원은 연합뉴스와 전화에서 "정치권이 서로 멱살잡고 싸우는 것은 안되지만 야당으로서 짚고 넘어가야 할부분은 짚어야 한다"며 "다만 국민들에게 상생의 정치를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주면 된다"고 말했다.
앞서 김덕룡(金德龍) 강재섭(姜在涉) 박희태(朴熺太) 이상득(李相得) 의원 등당내 대표적 중진들도 지난 4일 저녁 박 대표와의 만찬에서 검찰의 당사 가압류 방침과 편파수사 문제를 지적하며 적절한 대응을 주문하는 등 현안별로 강온양면의 대응을 적절히 구사하는 대여관계 설정을 촉구했다는 후문이다.
대여투쟁파인 이재오(李在五) 김문수(金文洙) 홍준표(洪準杓) 의원 등 3선그룹은 야당의 존립근거를 강력한 대여투쟁에서 찾아야 한다는 입장을 정리하고 조만간지도부에 이를 촉구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주군, 굴화권 복합문화시설 건립 검토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이 범서읍 굴화 지역에 복합문화시설 건립을 위한 타당성 용역에 나선다.    27일 울주군의회에 따르면, 범서읍 굴화 지역 복합문화시설 건립 필요성을 제기한 박기홍 의원(사진)의 서면질문에 대한 답변을 통해 울주군이 해당 사업을 공식 검토할 계획을 밝혔다.    박 의원은 “범서읍은 천상...
  2. 울주군, 귀농·귀촌 은퇴자 설계(창업)교육 성료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지난 17일부터 28일까지 울산광역시 농업기술센터와 협력해 추진한 ‘찾아가는 귀농·귀촌 은퇴자 설계 (창업)교육’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이번 교육은 은퇴자 및 퇴직(예정)자의 안정적인 귀농·귀촌 정착과 농업 분야 창업 역량 강화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총 6회에 걸쳐 운영됐다. 특히 기업체...
  3.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가 차별화된 생활밀착형 공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운영하고 있는 마을관리소가 지역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에 크게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동구가 방어·화정·전하·남목 등 권역별 마을관리소 확대 운영을 시작한 올해 7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전체 마을관리소 4곳의 운...
  4. 꽃바위문화관 창작연희‘껄껄껄 연희상조’ 12.5~6. 공연 꽃바위문화관[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문예회관 특성화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확보한 지원금으로 제작한 기획공연 ‘껄껄껄 연희상조’를 공연한다.      이번 공연은 12월 5일(금) 오후 7시 30분, 12월 6일(토) 오후 3시와 6시, 총 3차례에 걸쳐 꽃바위문화관 공연장(동구 방어동)에서 진행된다.  ‘...
  5. 울주군의회 노미경 의원, ‘대한민국 위민의정대상’최우수상 수상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의회 노미경 의원(행정복지위원장·사진)이 28일 국회도서관 소강당에서 열린 제5회 대한민국 위민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정책분야·기초의회 부문)을 수상했다.    지방자치연구소가 주관하고 행안부와 지방자치 4대협의체가 후원하는 이 시상식은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노력한 지방의원들의 ...
  6. 울산교육청, 영유아의 건강한 마음 성장 돕는다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9일, 26일, 28일 총 3일간 외솔회의실에서 교사와 영유아 보호자를 대상으로 ‘영유아 정서·사회발달 지원’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영유아의 정서, 사회, 심리적 특성에 대한 교사와 보호자의 이해도를 높이고, 현장에서의 지원 역량을 강화하고...
  7. 울주군청 해뜨미씨름단, 의성천하장사씨름대축제 최강단·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청 해뜨미씨름단이 지난 23일부터 오는 29일까지 경북 의성군 의성종합체육관에서 열리는 ‘위더스제약 2025 의성천하장사씨름대축제’에서 최강단전 우승과 함께 김무호 선수가 한라장사에 등극하는 겹경사를 맞았다.김무호 선수는 지난 27일 열린 이번 대회 한라급(105㎏ 이하) 장사 결정전(5전 3선승제)에서 .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