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동구,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8일 오후 1시 30분 화정가족문화센터에서 동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1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제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12월 1일에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20여명을 ...
나주시가 지난 2011년부터 계약심사제도를 시행한 결과 예산절감 효과를 톡톡히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14일 시에 따르면 2015년 1·4분기 계약심사 결과 64건의 사업을 검토하여 3억원의 예산을 절감, 건전한 재정운영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했다.
이는 나주시가 매년 예산절감을 위해 공무원들이 불철주야 노력해서 거둔 괄목할만한 성과로, 예산이 낭비되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계약심사제도는 자치단체가 발주하는 각종, 공사, 용역, 물품구매 등에 대하여 거래실례가격조사, 공사현장에 적합한 공법선정 등 설계의 적정성을 심사 · 검토하여 효율적인 재정운영과 시공품질 향상을 위한 제도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계약심사 방향은 현장 여건을 고려해 시공 품질을 향상시키는 맞춤형 공법을 적극 유도하고, 지방재정의 건전성 확보에 중점을 두고 불합리한 사항을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