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동구,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8일 오후 1시 30분 화정가족문화센터에서 동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1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제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12월 1일에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20여명을 ...
순천시는 오늘(16일) 서면 강청수변공원에서 전라남도 농축산식품국장, 순천시 부시장을 비롯하여 시민단체 및 지역주민 250명이 참여한 가운데 정성스러운 손길로 가시나무 등 4종 3,500주를 식재했다고 밝혔다.
특히 전라남도 민선6기 브랜드 시책인 「숲속의 전남」만들기와 순천시「정원도시 순천」완성을 위해 지역단체 및 시민의 손으로 숲을 조성하고, 나아가 푸르고 생동감 넘치는『정원을 품은 행복도시』의 기반조성을 이루기 위해 나무심기 행사를 추진했다.
나무심기에 앞서 순천시 범시민운동인 사감운동(“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포옹운동의 줄임말) 및 참여단체 숲돌보미 위촉장 전달과 결의대회를 가졌다.
또한, 나무심기 행사가 끝난 후에 참가자들에게 철쭉(영산홍, 자산홍) 등 꽃나무 1,200본을 나누어 주어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행사 관계자는 “이번 시민참여 나무심기 행사를 통해서 숲속의 전남과 정원의 도시 순천을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계기로 삼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