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동구,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8일 오후 1시 30분 화정가족문화센터에서 동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1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제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12월 1일에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20여명을 ...
|
부천시 오정보건소는 부천시 약사회와 함께 지난 14일 오정구 원종2경로당에서 의약품 안전복용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어르신들의 올바른 의약품 사용과 약물 오남용에 대한 예방을 위해 마련됐다.
경로당 어르신들의 눈높이에 맞춰 불법약물 오남용 예방, 의약품의 올바른 복용법, 안전한 약 폐기방법 등에 대한 내용을 알기 쉽게 전달했으며, 보건소와 약사회에서 진행하는 폐의약품 수거사업에 적극 동참할 것을 권유했다.
원종2경로당 최화자 회장은 “오래된 약을 일반쓰레기와 함께 버리면 토양과 수질 등을 오염시킬 수 있다는 사실을 새로 알았다”며 “집에 오래된 약이 아까워서 그냥 두었는데 이제 제대로 처리를 해야겠다” 고 말했다.
강재현 약사는 “약은 우리의 생활에서 꼭 필요하지만, 잘못 쓰거나 너무 많이 먹게 될 경우 심각한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올바른 약물 복용법을 익혀 더욱 건강한 경로당을 함께 만들어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오정보건소는 앞으로도 부천시 약사회와 함께 안전한 의약품 사용의 중요성을 알리는 교육과 홍보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