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초·중·고 학생 대상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 운영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초·중·고등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을 2025년 10월부터 2026년 2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학생 개개인의 진로 탐색과 체계적인 진학 설계를 지원하고, 학부모의 교육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추진된다. 전문 상담사...
|
(재)한국기후변화대응연구센터는 강원도내 산림탄소상쇄사업의 활성화를 위하여 (사)한국산림보호협회 강원도협의회와 업무협약을 2015년 4월 17일(금)에 체결하였다.
‘사회공헌형 산림탄소상쇄제도’는 산림청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사업자가 자발적으로 추진한 산림사업에 대하여 온실가스 흡수·감축실적을 인정해 주는 제도로 2013년 5월 시행된 제도이다.
(사)한국산림보호협회 강원도협의회는 자체 보유하고 있는 전문 인력을 활용하여 도내 산림탄소상쇄사업에 대한 발굴을 실시하며, 이를 바탕으로 (재)한국기후변화대응연구센터에서는 해당사업에 대한 산림탄소상쇄제도에 등록을 실시한다.
본 협약의 체결을 통하여 도내 산림을 활용한 산림탄소상쇄사업의 활성화가 기대되며, 사업등록을 통한 전국 제1의 산림도인 강원도의 위상확보와 흡수·감축 실적의 발급을 통한 부가가치 창출이 기대된다.
(재)한국기후변화대응연구센터는 산림탄소상쇄 제1호 사업으로 추진된 강원도 춘천시 지내리 재조림사업(사업자: 강원도) 등 산림탄소상쇄사업 발굴 및 등록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