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동구,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8일 오후 1시 30분 화정가족문화센터에서 동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1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제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12월 1일에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20여명을 ...
|
광주시교육청은 지난 4월 18일(토) 오전 시교육청 상황실에서 중앙선도교사와 광주광역시 선도교사(초등 10명, 중등 10명)를 대상으로 ‘세계시민교육 선도교사 발대식’을 개최하고, 18일부터 19일까지 역량강화 직무 연수를 실시하였다.
세계시민교육은 인류보편의 평화, 인권, 다양성 등에 대한 지식과 기능을 습득하고 가치를 내면화한 책임 있는 시민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는 ‘더불어 살아가는 정의로운 민주시민 육성’이라는 광주시교육청이 추구하는 교육지표와 일맥상통하며, 21세기의 중요한 교육 패러다임으로 대두되고 있다.
이번 연수는 5월 인천에서 열리는 ‘2015 세계교육포럼’에서 한국이 주도하는 핵심의제인 세계시민교육을 학교 교육 현장에 확산시키기 위한 교사들의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시행되었으며, 광주광역시 선도 교사 20명의 자발적인 참여로 3일간 15시간에 걸쳐 운영되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한 선도 교사는 “세계시민교육에 대한 전달 연수뿐만 아니라 직접 실천했던 학교현장의 수업 사례 공유 등을 통해 많은 것을 느끼고 공감하는 유익하고 감동적인 연수였다.”고 연수 소감을 말했다.
광주시교육청은 중앙선도교사와 광주광역시 선도교사가 함께 세계시민교육 수업모형 개발 및 실천, 동료장학 및 학교 컨설팅 등의 활동을 수행함으로써 세계시민교육의 확산에 주도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