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도서관 행복 우책통 사업’ 1기 활동 성과보고회 및 간담회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월 20일 오전 11시 30분 지역의 한 식당에서 ‘도서관 행복 우책통 사업’ 1기 활동 성과보고회 및 활동가 간담회를 진행했다. ‘도서관 행복 우책통 사업’은 아이들이 익명으로 고민 사연을 보내면 따뜻한 위로와 조언이 담긴 손 편지 답장을 전달하고 나아가 맞춤형 도서를 추천하는...
|
22일 관세청 여수세관(세관장 강한석)은 (사)한국새고막협회(회장 김장현)와 「남도특산물 보호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수입물품 원산지단속에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이날 양해각서 체결은 지역특산품 생산자 및 소비자를 보호하고 국민건강 을지키기 위해 여수세관과 한국새고막협회 양 기관이 협력하기로 합의 하고, 저가 수입물품이 지역 특산품으로 둔갑되어 판매되는 것을 방지 하기 위한 활동에 양기관이 서로 공동으로 대처하기로 함에 따라 이루어 졌다.
이날 양해각서(MOU) 체결식에서 강한석 세관장과 김장현 회장은,세관의 관세행정 실무와 한국새고막협회의 현장 정보를 접목하여 국내 수산물의 경쟁력을 향상시킴으로써 지역사회와 국가발전에 기여하고 정보교환을 위한 양 기관의 전담연락창구 개설과 국내산 수산물 경쟁력 향상을 위한 관세행정을 지원하기로 했다.
양 기관이 상호 신의의 원칙에 입각하여 업무협약의 성실한 이행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합의 했다. 또한 여수세관 (강한석세관장)은 “남도특산물 보호를 위해 협회 등 유관 기관과협조를 강화하고 수입물품 원산지 단속활동을 더욱 활발히 해 나가겠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