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2026년 1월 5급 이상 인사발령 시행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광역시 동구청은 2026년 1월 1일자 5급 이상 인사발령을 시행했다. 대상자는 승진 6명, 전보 21명, 인사교류 7명 등 34명이며, 12월 29일 오후 5시 동구청 2층 대강당에서 임용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 승진(6명)◇ 5급→4급 : △ 경제정책국장 이경자 △ 해양환경국장 조상래◇ 6급→5급 : △ 도시과장 박선혜 △ 전...
|
신학기 학교폭력 근절을 위해 여수경찰서(서장 하태옥)는 학교전담 경찰관을 증원하여 학교에 대한 다양한 학교폭력 예방 교육 및 캠페인을 실시 하고 있다.
여수좌수영초등학교 등 5개교 1,200명, 삼일중학교 등 3개교 600명 총 1,800명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실제사례 및 급증하는 사이버폭력 교육으로 학생들 사이에 인기를 모으고 있다.
특히, 기존의 일방적 주입식 교육에서 벗어나 학교전담경찰관(SPO)과 학생들간 친밀감 형성을 위해 김경원 경장이 직접 자작한 ‘서로 배려하는 사이버 친구’카톡 따돌림 예방 프리스타일랩송, 학생과 함께 위아래(EXID) 댄스 공연, 도라에몽 패러디 학교폭력 예방역할극 등 흥미롭고 다양한 내용으로 학생들이 적극 동참하여 학교폭력예방 교육에 효과를 거두고 있다.
당시 교육에 참석한 김모(여,13세) 학생은 전에 학교폭력 교육은 지루하고 딴짓하는 친구들이 많았는데 이번에는 학교전담경찰관이 랩과 춤을 통해 전달함으로써 친근감이 생겨 좋았고 따돌림으로 힘들어 하는 친구를 도와주고 싶다고 밝혔다.
하태옥 여수경찰서장은 학교폭력이 많이 발생하는 신학기에 집중하여 “위와 같은 다양한 예방 교육으로 학생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에 다닐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