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도서관 행복 우책통 사업’ 1기 활동 성과보고회 및 간담회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월 20일 오전 11시 30분 지역의 한 식당에서 ‘도서관 행복 우책통 사업’ 1기 활동 성과보고회 및 활동가 간담회를 진행했다. ‘도서관 행복 우책통 사업’은 아이들이 익명으로 고민 사연을 보내면 따뜻한 위로와 조언이 담긴 손 편지 답장을 전달하고 나아가 맞춤형 도서를 추천하는...
|
30일 여수경찰서(서장 하태옥)는 경찰서 대회의실에서 경찰서장, 여수교육지원청 교육장, 청소년육성회원, 지도교사, 학부모 등이 참석한 가운데“제16기 명예경찰소년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특히 이날 발대식은 전남지역 최대로 초․중학교 12개교에서 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120명의 학생들이 명예경찰소년단원으로 위촉되어 학교폭력 신고 및 예방과 등.하교 안전 활동, 교통질서 캠페인 참여 등 교내 활동을 비롯 경찰서에서 추진하는 각종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또래 지킴이로 활동하게 된다.
발대식후 명예경찰 소년단원으로서의 역할 및 활동요령, 무도교실, 경찰시설 관람, 경찰 장비체험 등을 실시 명실상부한 청소년 선도그룹으로 자긍심과 사명감 을 고취하였다.
하태옥 경찰서장은 “미래의 주인공이자 희망인 청소년들의 올바른 성장과 명예경찰로서 자부심과 책임감을 갖고 어려운 친구 돕기, 학교폭력예방 등 또래지킴이로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