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동구,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8일 오후 1시 30분 화정가족문화센터에서 동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1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제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12월 1일에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20여명을 ...
|
경찰청(사이버안전국)은 가상공간 영역의 범죄로부터 국민 피해를 예방하고, 안전한 사이버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네이버(대표이사 김상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최근의 사이버범죄는 과거 누리방을 통한 단순한 물품판매사기에서, 문자결재사기(스미싱)·사이트금융사기(파밍) 등 지능형 사이버범죄로 진화하는 양상이다. 특히 사이트금융사기(파밍)에 의한 범죄는 지난 해 7,101건이 발생하여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하는 등, 국민의 경제생활에 직접적인 위협이 되고 있다.
이번 협약은 사이버범죄 근절을 위한 상호간 긴밀한 협력을 기본 목적으로, ‘안전한 사이버 세상 만들기’를 위한 홍보·예방 등의 정책을 추진함에 있어 공동의 역량을 집중하기로 선언하였다.
이를 위한 세부업무 추진을 위해 상시 실무협의체를 구성하는 한편, 경찰청이 보유한 누리망(인터넷) 사기신고 축적자료(DB)를 네이버의 다양한 서비스와 연동하여 활용의 폭을 넓히고, ‘누리망(인터넷) 사기’ 등의 핵심단어를 검색할 경우, 사기 전력이 있는 전화·계좌번호를 검색할 수 있는 경찰청 서비스를 네이버 누리집(홈페이지)에 제공하기로 하였으며. 또한 상반기 내로 네이버 카페 화면에 사기의심 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 검색 위젯이 설치되어 운영될 예정이다.
강신명 경찰청장은, ‘네이버와의 협약을 통한 공동의 노력은 안전한 사이버 세상을 만들기 위한 의미 있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국민과 소통하고 국민이 원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버 3.0‘ 실현을 더욱 앞당기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경찰청(사이버안전국)은 이번 경찰청과 네이버 간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신종 사이버범죄에 선제적으로 대응함은 물론, 광범위한 범죄 예방 활동을 특히 강화함으로써, 국민이 안심할 수 있는 사이버공간 조성을 통해 체감치안만족을 지속 향상시킬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