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동구,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8일 오후 1시 30분 화정가족문화센터에서 동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1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제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12월 1일에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20여명을 ...
|
통일부(장관 홍용표)는 5. 7.(목), 10:00에 서울 남북회담본부 대회의실에서 한반도 미래시대를 홍보할 제8기 대학생 기자단 발대식을 갖는다.
통일부는 미래통일시대의 주역이 될 젊은 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국민적 통일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통일부 대학생 기자단을 공개모집하였다. 이번에 선발된 인원은 총 37명이며 이중 탈북대학생 2명도 포함되어 있다.
2008년 제1기 14명으로 출발한 통일부 대학생 기자단은 이번 8기까지 모두 212명을 배출하여 통일문제에 대한 젊은 층과의 소통에 꾸준히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발대식은 제8기 기자단 위촉장 수여와 제7기 우수기자에 대한 장관 표창 수여에 이어 통일부장관과의 대화까지 총 1시간 30분가량 진행된다.
또한, 발대식에 이어 향후 원활한 활동을 위해 제8기 대학생 기자단과 선배 기자단이 함께 하는 합동 워크숍을 경기도 양평에서 2박 3일(5.7.~5.9.) 동안 가질 예정이다. 합동워크숍을 통해 선배들의 노하우도 배우고 통일정책 전반에 대한 이해 및 기사 작성법 등을 공유하게 된다.
이번 8기 기자단은 2016년 4월까지 향후 1년 동안 통일부와 함께, 한반도 통일시대를 이끌어가기 위해 많은 활동을 하게 된다. 전국의 여러 통일현장을 취재하여 통일부 공식 블로그인「통일미래의 꿈」(blog.unikorea.go.kr)의 기사 작성 활동은 물론 통일부 주관 행사, 광복70주년 기념사업․행사 등에 참여하게 된다.
특히, 올해는 통일공감대 확산을 위해 통일부와 통일준비위원회가 주관하는 통일박람회(5. 29. ~ 31.)가 광화문 광장에서 진행되는데 이곳에서의 통일부 대학생 기자단의 활약이 벌써부터 기대가 된다.
‘청년은 미래가 있다는 것만으로도 행복하다’라는 말처럼 통일부는 제8기 대학생 기자단과 함께 다시 한번 통일미래시대를 꿈꾸고, 그 꿈을 실현하기 위해 행복한 발걸음을 시작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