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동구,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8일 오후 1시 30분 화정가족문화센터에서 동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1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제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12월 1일에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20여명을 ...
|
중소기업중앙회는 6일, 소기업, 소상공인의 생활안정공제제도인 노란우산공제를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
노란우산공제 애플리케이션의 출시로 스마트폰을 통해 가입부터 계약내용 변경, 대출, 공제금 지급, 휴양시설신청 등의 모든 서비스를 간단히 처리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더불어 스마트폰앱을 통하여 5월 종합소득세 신고시 필요한 부금납입증명서를 신청할 경우 팩스로 간편히 받을 수 있다.
노란우산공제는 2007년 9월 소기업, 소상공인의 폐업과 노령 등 생계위협에 대비한 생활안정과 사업재기 지원을 위해 중소기업협동조합법으로 도입된 제도다. 2015년 들어 가입자 수가 50만명을 넘어설 만큼 사업자들로 하여금 효율성을 인정받고 있는 제도다.
중소기업중앙회 노란우산공제 스마트앱은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모든 스마트 기기에서 이용이 가능하며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노란우산공제를 검색하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노란우산공제는 정부법률에 의해 모든 업종의 사업자가 국세청 종합소득세, 연말정산 등 소득세 신고 납부시, 연 최대 300만 원까지 추가소득공제 가능하고 개인사업자는 신용카드매출과 현금계산서 발행이 많은 업종에서 환급률이 가장 높은 세금환급항목이며, 사업자가 질병·폐업·퇴임·노령 등으로 갑자기 생계가 어려워지는 경우를 대비하는 목적이 있어 납입금액은 전액 압류에서 법적보호받는 규정이 포함된 사업자보호안전망 제도이다.
이 노란우산공제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중소기업중앙회 공제접수처(1566-5051) 에서 안내서 배부와 접수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