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
국토교통부는 11일 공동주택 층간소음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홍보물 32만부를 제작하여 전국 아파트 단지에 배포한다.
최근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공동주택 층간소음 분쟁을 줄이기 위해 입주민이 지켜야 할 6가지 생활수칙과 안전사고 발생 시 도움을 줄 대응요령을 쉽게,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하였다.
이번 홍보물 배포는 공동주택 층간소음 분쟁과 화재 등 대형사고에 대한 입주민의 주의와 관심을 높이는 데 일조할 수 있도록 하였고, 국민의 59% 이상이 거주하고 있는 아파트 1,000만 가구 시대에 “이웃 간 소통을 통한 이해와 배려” 라는 주제로 아름다운 공동체 생활문화가 정착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하고 있다.
한편, 국토부가 제작한 홍보물은 전국 시‧군‧구(주택과)에서 아파트 단지별로 배부되며, 국토교통부 홈페이지(정책마당/정책자료)에서 다운로드 받아 자유롭게 활용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