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동구,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8일 오후 1시 30분 화정가족문화센터에서 동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1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제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12월 1일에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20여명을 ...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대표회장 조충훈 순천시장)는 28일 서울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서 지역특화상품 글로벌 명품화 지원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식은 산업통상자원부 주최로 윤상직 장관이 참석한 가운데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한국산업진흥원,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대·중소기업협력재단, 대한상공회의소, 세계한인무역협회, 현대백화점, CJ 올리브네트웍스, 한국우편사업진흥원, 한국지역특화산업협회 등 10개 기관이 참여했다.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지역의 우수한 특화상품 발굴과 육성, 우수 지역 특화상품의 국내 유통 및 판매지원, 우수 지역 특화상품의 국외 수출 지원 등 지역 중소기업 육성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협력하기로 했다.
조충훈 대표회장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지역특화상품과 소비자의 수요를 연결시켜 우수 지역상품의 국내 판매를 촉진하고 글로벌 해외 시장의 진출을 지원하는 매우 뜻 깊은 자리라며, 지방과 국가가 발전하는 상생과 협력의 선순환 모델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지역특화상품의 원활한 판로 개척을 위해 현대백화점, CJ올리브영 등 유통회사에 대한 입점계약식과 지역상품을 홍보하기 위한 지역 우수상품 설명회가 COEX에서 함께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