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동구,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8일 오후 1시 30분 화정가족문화센터에서 동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1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제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12월 1일에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20여명을 ...

김포시(시장 유영록)가 시각 장애인들을 위해 점자판 시정소식지 '김포마루'를 발간한다.
시는 시민과의 소통 강화와 시 위상에 걸맞게 시각 장애인들이 다양한 시정소식을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점자판 김포마루를 6월호부터 발간한다고 밝혔다.
매월 25일 기존 소식지와 함께 발간되는 점자판은 가로 21㎝, 세로 28㎝ 규격(A4정도)의 60여면 분량으로 제작될 예정이다.
점자판에는 시정소식외에 복지, 문화, 공연, 도서관 정보 등 행정 각 분야의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가 실릴 예정이다.
시는 매월 점자판 소식지를 지역 내 1, 2, 3급 시각장애인 100여명과 관련 단체 및 시설에 무료로 발송한다는 계획이다.
박기원 공보담당관은 "기존에 운영중인 음성변환시스템외에 점자판 발행으로 시각장애인들의 시정정보 접근이 보다 편리해 질 것“이라며 ”시각장애인들의 알 권리 확보와 복지 증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알찬 소식을 싣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포시에 거주하는 시각장애인은 250여명(1~3급)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