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 구미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해권)에서는 녹색식생활 실천 확산을 위해 엄마아빠와 함께하는 녹색식생활 교실을 여름방학을 이용하여 8월11일부터 19일까지 4회에 걸쳐 유치원·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족 144명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 이 교육은 녹색식생활이 무엇이고 우리 생활에서의 실천요령과 녹색식생활 실천 서약서를 작성하고 우리 지역 농산물로 요리를 만드는 실습으로 이루어졌다. 참가자들은 엄마 아빠와 함께 궁중떡볶이와 잡채를 만들어 맛있게 먹으면서 가족애도 느끼고 아이들은 햄버거나, 피자가 최고의 간식인줄 알다가 우리음식이 이렇게 맛있다는 것도 알게 되고, 어른들도 녹색식생활실천을 다짐하게 된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 최수정 식생활 담당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로컬푸드로 밥과 여러 가지 반찬을 골고루 섭취하여 영양적으로 균형을 이루는 한국형 식생활을 실천하고 음식물을 남기지 않아 환경을 지키며 먹거리를 제공해주는 이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가지는 녹색식생활을 실천하여 올바른 식습관으로 변화되고 건강한 가정을 이루길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