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 ‘청바지기획단’ 단원 100명 모집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김현미)은 오는 2월 19일까지 초등학교 6학년부터 고등학생,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바지기획단’ 단원 100명을 모집한다. ‘청바지기획단’은 청소년이 바라는 지(뜻)를 이루고자 모인 자치 기구이다. 지난 2019년부터 학생 주도로 문화예술 활동 기획, 학생 재능 나눔 기부...
임실군이 오수초등학교와 임실초등학교 학생 500여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금연인형극’을 공연해 큰 호응을 얻었다.
금연 인형극은 지난 22일과 23일 이틀에 걸쳐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장대인형과 탈 인형 캐릭터가 등장하는 뮤지컬식 복합인형극으로 ‘담배연기 싫어요’라는 제목으로 1시간동안 담배의 유해성을 알렸다.
인형탈을 쓴 캐릭터와 다양한 음향, 조명효과를 사용해 학생들이 지루해 하지 않고 재미있게 관람할 수 있도록 마련됐고 특히, 체험위주의 금연 인형극을 통해 교육에 대한 거부감을 해소했다.
또한, 구강건강실천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하루에 네 번 이를 둥글게 닦아야 한다는 내용의 구강극 ‘하루에 네 번 둥글게 둥글게’관람을 통해 올바른 이닦기와 건강한 구강관리의 방법을 알렸다.
군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금연은 어려서부터 지켜야 할 습관이라는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이번 공연을 준비하고 공연을 통해 흡연예방과 구강관리 습관의 중요성을 더 친숙하게 받아들이게 했다”며 “흡연으로 인한 문제점을 인식하고 올바른 구강관리 습관을 갖도록 하기 위해 앞으로도 이런 기회를 확대해 성장기 어린이들의 건강을 증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