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 ‘청바지기획단’ 단원 100명 모집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김현미)은 오는 2월 19일까지 초등학교 6학년부터 고등학생,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바지기획단’ 단원 100명을 모집한다. ‘청바지기획단’은 청소년이 바라는 지(뜻)를 이루고자 모인 자치 기구이다. 지난 2019년부터 학생 주도로 문화예술 활동 기획, 학생 재능 나눔 기부...
지난 22일 강진군 농업기술센터에서는 다문화가정 여성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돕기 위한 ‘결혼이민자여성 기초농업 교육’이 있었다.
강진군의 직업 중 농업이 막대한 비중을 차지함에 따라, 이곳에 시집 온 결혼이민자 여성들에게 자립 지원과 일자리 창출 등을 위한 농업교육을 실시하였다.
모국과의 기후차이와 이에 따른 농법차이 등을 이해 할 수 있도록 강의내용이 구성되었다. 더불어 강진군의 농업지원을 위해 현대적인 시설을 갖춘 농업기술센터의 견학도 함께 이루어졌다.
다문화 기초교육을 담당했던 김재필 농촌지원과장은 “초롱초롱했던 결혼이민여성들의 눈빛을 잊을 수 없다. 강진 농업의 밝은 미래를 엿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또한 강의에 참석했던 주정은(작천면, 28세)씨는 “항상 남편이 하는대로 농사일을 했는데, 계절별로 정리해주는 교육 덕분에 1년 농사를 한눈에 알 수 있어서 좋았다. 또한 오늘 배운 내용을 토대로 남편과 농사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면 즐거운 시간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