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여수시 주삼동에 소재한 ‘청풍명월한우명가’에서는 지난 26일 관내 경로당 15개소에 사골을 직접 전달해 주위를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이날 청풍명월한우명가 직원과 동주민센터 공무원들은 경로당을 일일이 돌며 사골뼈와 국물을 배달했다.
작년 말에 개업한 이 식당은 올해 1월부터 어르신들을 직접 식당으로 모셔 점심식사를 대접하는 등 지역사회에서 경로효친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청풍명월한우명가 조길호 대표는 “어르신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시기를 바라는 마음에 사골을 준비했다”며 “기회만 된다면 계속해서 봉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득봉 주삼동장은 “어르신들의 건강을 챙겨드리기 위해 꾸준한 봉사와 후원을 해준 조길호 대표에게 감사를 전하며, 봉사와 후원 문화를 정착시켜 따뜻한 주삼동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