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제21회 청소년 영어캠프 4박 5일간 진행
서천군은 겨울방학을 맞아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4박 5일간 ‘제21회 서천군 청소년 영어캠프’를 운영한다.이번 영어캠프는 초등학생 24명과 중학생 16명 등 총 40명이 참여하는 합숙형 프로그램으로, 건양대학교에서 진행된다.체험 중심의 몰입형 영어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영어 의사소통 능력과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창의·융합형 미...

경남도는 ˝가래떡데이˝ 행사를 도청 구내식당에서 11월 9일 점심시간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농업인의 날˝의 취지를 살리고 음식문화를 통해 경남쌀 사랑과 소비를 촉진시키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도에서는 경남브랜드 쌀 홍보를 위하여 홍보용 스크린펜을 나누어 준다.
윤경석 경남도 친환경농업과장은 “11월 11일이 우리 농민들을 위해 빼빼로 데이 보다는 가래떡 데이로 기억되기를 바란다.”면서, “패스트푸드보다는 따뜻한 밥 한 공기를 먹고, 아이들 간식은 떡볶이를 주는 식생활이 조성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도에서는 우수한 품질의 경남 쌀을 지속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12월에 부산 시민들을 대상으로「경남쌀 판촉 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다.
한편 11월 11일 가래떡데이는 '농민은 흙에서 나서 흙을 벗 삼아 살다가 흙으로 돌아간다'는 의미에서 흙 '土'자가 겹친 '土月土日'을 ˝농업인의 날˝로 제정하고 ˝가래떡 데이˝ 행사를 매년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