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금동, 대단지 입주 맞춤 [찾아가는 현장민원실] 운영
의정부시 자금동주민센터(동장 유진환)는 힐스테이트 금오 더퍼스트 아파트 대단지 입주에 맞춰 입주민의 행정 편의를 돕기 위해 운영한 ‘찾아가는 현장민원실’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이번 현장민원실은 832세대의 입주가 집중되는 시기에 맞춰 2025년 12월 8일부터 19일까지 1차, 2026년 1월 19일부터 30일까지 2차로 운영했다. 입주 초기 주...
하늘을 나는 항공사 직원들이 해남을 찾아 직업 특강을 펼쳤다.
지난 17일 해남문화예술회관에서 아시아나항공 직원들과 함께하는‘땅끝마을 아름다운 교실'이 열렸다.
관내 중‧고등학생과 학부모 등 3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직업특강은 지역 학생들의 진로 교육을 위해 군과 교육지원청에서 후원하고, 활발한 재능기부를 펼치고 있는 아시아나항공 교육기부 봉사단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이루어졌다.
이날 강연에서는, 아시아나항공 김경천 선임기술사가 항공정비사 분야를, 김진아 선임승무원이 항공승무원 분야의 직업 세계를 생생하게 전달했다.
특히 해남군 문내면 출신인 김상경 인재개발팀 차장도 강사로 나서 ‘비전의 향기’라는 주제로 진로멘토링을 실시해 참여 학생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군 관계자는 “진로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지역 학생들에게 항공업에 대한 꿈과 비전을 심어주기 위해 직업특강을 실시했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교육문화 조성에 관심을 가지고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해남군은 직업 교육에 대한 정보가 적은 농어촌 지역 학생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의 꿈과 비전을 펼칠 수 있도록 ‘땅끝마을 아름다운 교실’을 통해 직업 특강 등 진로교육을 지원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