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사)모두모아 봉사대(회장 김영주)와 여수시노인복지관(관장 김진우), 여수시 화정면사무소(면장 최문홍)는 지난 26일 낭도에서 찌장데이를 개최했다.
이날 낭도 주민 200여명을 모시고 섬지역에서 평소 접할 수 없는 맛있는 찌장면을 제공하고, 예치과(원장 신정일)와 우리요양병원(원장 조선영), 오케이 안경(대표 윤창선)에서 의료봉사를 실시해 지역단체와 도서민이 하나 되는 계기를 마련했다.
특히 이날은 무지개 음악봉사단의 아름다운 국악 선율과 함께 문화공연도 함께 펼쳐 섬지역 어르신들에게 즐겁고 뜻 깊은 추억을 안겨주었다.
김영주 모두모아봉사대 회장은 “날씨가 추운데도 불구하고 많은 어르신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주시고, 추억속의 자장면 한그릇에 행복해 하시는 모습을 보니 정말 뿌듯하다”고 말했다.
김진우 여수시노인복지관장은 “따뜻한 마음과 마음이 모여 맛있는 자장면을 섬지역 어르신들께 대접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따뜻한 나눔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최문홍 화정면장은 “봉사에 참여한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으로 ‘지역 복지서비스’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들 세 단체는 지난 4월 체결한 ‘사랑나눔실천 업무 협약’에 따라 올해 화정면 백야도, 개도에서도 짜장데이를 개최한 바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