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번째 유...

그룹 여자친구가 '주간아이돌'에서 실물이 잘생겼다고 생각하는 연예인을 언급해 화제다.
지난 3일 방송된 MBC 에브리원 '주간아이돌'에서는 여자친구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서 MC 데프콘은 "소원과 예린이 데뷔 후 본 연예인 중 가장 잘생겼다고 생각하는 연예인이 있다"고 말했고, 이에 특별 MC로 출연한 정용화는 기대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어 데프콘은 "또 친해지고 싶은 사람으로도 광희를 뽑았다"고 했고, 정용화는 아쉬워하는 모습을 보였다.
예린은 "광희를 실제로 만났는데 정말 잘생겼더라. 멤버들 모두 동의했다"고 말했다. 소원 역시 "TV에서 보던 느낌이랑 달랐다"고 밝혔다.
한편 여자친구는 지난달 세 번째 미니앨범 '스노우플레이크(SNOWFLAKE)'를 발매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