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고향사랑기부제 최고액 기부자 탄생 …최영수 삼두종합기술㈜ 대표 1,000만 원 기부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최영수 삼두종합기술㈜ 대표가 12월 11일 오후 4시 중구청 구청장실을 방문해 고향사랑기부금 1,000만 원을 전달했다. 이는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3년 차를 맞이해 올해 기부 한도액이 기존 500만 원에서 2,000만 원으로 상향된 이후 가장 큰 금액이다. 최영수 삼두종합기술㈜ 대표는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고액 기부자 ...

안성소방서(서장 권은택)는 지난 16일 산불조심 강조기간을 맞아 소방공무원, 공도의용(여성)소방대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원곡면 고성산 부근에서 봄철 산불조심 캠페인을 실시했다.
안성소방서에 따르면 지난해 안성지역에서 산불 95건이 발생해 이는 전체화제 건수의 17.7%달해 적지 않은 비중을 차지하였다고 한다. 특히 본격적인 해빙기를 앞두고 건조한 날씨로 인해 작은 불씨가 큰 불로 이어져 산불예방에 주의가 요구되는 시기이다.
봄철 등산객의 증가로 산불이 빈발할 것으로 예상되어 전 대원은 등산로 주변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지역의 안전을 스스로 지킨다는 의식함양을 위한 캠페인을 벌이고, 등산로를 오르며 구간 구간마다 산불예방 현수막 부착, 등산객 대상 기초소방시설 설치 의무화, 소화기Up&Down(거꾸로 들기) 및 화목보일러 안전사용 등을 홍보하였다.
또한 등산로 주변 쓰레기 줍기 등 환경정화 활동도 병행 실시했다. 권은택 안성소방서장은 “고성산은 편리한 접근성으로 쉽게 찾을 수 있는 휴식공간이자 소중한 자산인 만큼 우리가 책임지고 지킬 수 있도록 노력하자”며“산불 등 화재로 인하여 시민이 피해를 입는 일이 없도록 평소 화재발생 예방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