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김해시는 2월 15일부터 3주간 관내 재활용품 수집상(일명 고물상) 171개소에 대해 지도․점검을 실시키로 했다.
주요 점검사항으로는 처리 불가능한 폐기물의 수집․운반, 무허가 폐기물처리시설 운영 등 폐기물관리법 위반 여부이며, 특히, 침출수 등으로 인한 환경오염 발생시에는 고발 등 강력한 행정조치를 취할 방침이다.
또한, 외부 가림막(휀스)을 설치하지 않았거나 수집한 재활용품을 사업장 밖 도로변에 적재하는 등 도시미관을 저해하고 있는 사업장에 대해서는 자체 개선토록 행정지도하고 미이행시에는 과태료를 부과하는 등 지속적인 관리를 실시할 계획이다.
김해시 관계자는 “이번 점검을 통해 관내 고물상 업체들에게 경각심을 심어주고 폐기물을 관련 법규에 따라 적정 관리토록 하여 시민들이 살기 좋은 깨끗한 김해를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