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고향사랑기부제 최고액 기부자 탄생 …최영수 삼두종합기술㈜ 대표 1,000만 원 기부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최영수 삼두종합기술㈜ 대표가 12월 11일 오후 4시 중구청 구청장실을 방문해 고향사랑기부금 1,000만 원을 전달했다. 이는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3년 차를 맞이해 올해 기부 한도액이 기존 500만 원에서 2,000만 원으로 상향된 이후 가장 큰 금액이다. 최영수 삼두종합기술㈜ 대표는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고액 기부자 ...

안성소방서(서장 권은택)는 관내 차량 정체구간에서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시민의 생명과 직결된 골든타임 확보를 위한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은 안성경찰서 및 시청 등 유관기관 협조로 소방공무원 등 30여명과 합동으로 실시했다.
관내 소방차 진입장애 지역을 해소하고 재난현장의 접근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홍보로 소방차의 통행이 불가능한 상태를 비정상적인 것으로 보고 비정상의 정상화를 위해 ‘소방차 길 터주기’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와 함께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촉진을 위한 캠페인도 병행 실시하여 시민들의 동참을 이끌었다.
권은택 서장은 “소방차량 등 긴급차량의 출동을 위한 양보는 우리 이웃의 생명을 지키기 위한 작은 선행과도 같은 일이다” 며 “재난 발생 시 골든타임 확보가 가장 중요한 만큼 안성시민에게 소방차 길 터주기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훈련을 실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