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통일울산협의회, ‘청년통일토크쇼’ 성료… 미래 세대와 평화통일 공감대 넓힌다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울산광역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지난 20일, 지역 청년들의 평화통일 의식을 고취하고 미래 세대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한 ‘청년통일토크쇼’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급변하는 국제 정세 속에서 청년들이 통일 문제의 주체로 거듭나고, 민간 차원의 통일 운동을 더욱 활성화하기 위...

정읍시보건소는 지난 2일 보건소 4층 회의실에서 보건지소, 진료소, 동지역 요원들을 대상으로 감염병 예방관리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행정의 최일선에서 지역주민과 밀접하게 접촉하는 이들 보건요원들에게 감염관리의 필요성을 인식시키고 올바른 감염관리 방법을 공유토록 함으로써 해당 지역 주민들에게 효율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교육에서는 정읍아산병원 감염관리실 박경숙 실장이 강사로 나서 해외 여행객 증가에 따른 신종 감염병 국내 유입에 대비 수칙 등을 소개했다. 이날 강의에서는 의심환자 후송에 따른 개인 보호복 착․탈의 방법 및 감염병 예방의 가장 기본 수칙인 손 씻기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씻는 요령 등을 소개했다.
박실장은 특히 “의심환자 후송에 따른 개인복호복 착용은 순서에 맞게 정확하게 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이상환자 발견 시 즉시 진료받을 수 있도록 할 것을 당부했다
이어 원광대학교 예방의학교실 오경재 교수가 ‘지카바이러스 감염증’과‘중증열성혈소판감소 증후군(SFTS)’ 감염예방 수칙과 증상 등을 안내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각종 감염병 예방의 첫 걸음은 개인 위생수칙을 지키는 것”이라며이를 철저히 준수해 건강을 지킬 것을 강조했다.
각종 감염병이 의심되거나 이와 관련한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정읍시보건소(☎063.539-6122)로 즉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