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고향사랑기부제 최고액 기부자 탄생 …최영수 삼두종합기술㈜ 대표 1,000만 원 기부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최영수 삼두종합기술㈜ 대표가 12월 11일 오후 4시 중구청 구청장실을 방문해 고향사랑기부금 1,000만 원을 전달했다. 이는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3년 차를 맞이해 올해 기부 한도액이 기존 500만 원에서 2,000만 원으로 상향된 이후 가장 큰 금액이다. 최영수 삼두종합기술㈜ 대표는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고액 기부자 ...

안성소방서(서장 권은택)는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간 안성경찰서 직원 298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심폐소생술 교육은 사고현장에서 심정지 환자가 발생했을 때 구급대 도착 전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응급처치기초이론과 마네킹을 이용한 실습위주의 교육으로 진행됐다.이번교육은 각종 사건·사고 현장에서 심정지 환자 등 인명사고 및 우발상황을 최초 목격했을 때 신속한 대응으로 응급환자의 소생률을 높임으로써 안전한 사회를 만들고자 실시되었다.
교육을 받은 경찰관계자는 “골든타임 5분 이내에 최초심폐소생술에 따라 생존율이 3배 이상 향상될 수 있는 만큼 사건사고 최초출동 빈도가 높은 경찰의 업무특성상 매우 중요한 교육이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권은택 서장은 "응급상황에서 최초발견자가 기본적인 응급처치 능력을 가지고 있느냐, 없느냐는 환자의 생명 및 예후를 좌우하는 매우 중요한 일이다." 며 "실습중심의 교육을 통해 응급환자의 소생률을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강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