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중구가족센터에 이웃돕기 김장 김치 전달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회장 김두경)이 12월 26일 오전 10시 울산중구가족센터(센터장 서선자)를 찾아 100만 원 상당의 이웃돕기 김장 김치를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김두경 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회장과 울산중구가족센터 관계자 등 10명이 참석했다. 해당 김장 김치는 지역 내 한부모가정 및 저소득 가정 37세대...

정의화 국회의장이 싱크탱크 '새한국의 비전'의 성격에 대해 "정치적인 의미를 두진 말아 달라"고 말했다. 하지만 대권출마로 봐도 되느냐는 질문에는 대답을 하지 않았다.
정 의장은 13일 국회 출근길에서 기자들과 만나 퇴임 후 설립하기로 한 '새한국의 비전'에 대해 "앞으로 누가 대통령이 되시든 나라를 잘 이끌어 달라는 마음으로, 국회의장한 사람으로 봉훈한다는 마음으로 설립하는 싱크탱크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새한국의 비전'은 오는 26일 여야 정치인을 두루 포괄해 창립한다. 정 의장은 창립 전날인 25일 퇴임 기자회견을 열어 임기를 마친 이후 정치적 행보에 대한 구상을 밝힐 예정이다.
그는 싱크탱크와 정치결사체가 별도냐는 질문에 "이건 말 그대로 싱크탱크"라며 "최고위 과정 만들어 15~20명 정도씩 분기별 또는 4개월 정도 코스를 정해 훌륭한 분들을 모셔서 제대로 정치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곳"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정 의장은 복당문제와 관련 "아직 화가 안 풀렸다"며 "시간이 해결해 줄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