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동구,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8일 오후 1시 30분 화정가족문화센터에서 동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1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제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12월 1일에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20여명을 ...
순천시영상미디어센터 두드림의 ‘Dream On 미디어교실’이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한 ‘2016년 콘텐츠 창의체험스쿨 운영지원 사업에 최종 선정돼 75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됐다.
콘텐츠 창의체험스쿨은 청소년들의 콘텐츠분야(영상,만화,애니메이션, 게임, 음악, 패션 등)에 대한 관심해소와 진로체험 및 재능발굴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전남에서는 유일하게 선정됐다.
‘Dream On 미디어교실’은 여수·순천·광양 지역 11개 중학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자유학기제형 프로그램으로 한 학기동안 영화, 애니메이션, 방송영상 등 3개의 교육과정이 운영된다.
지역 독립영화 감독, 프로듀서, 방송작가, 기자, 웹툰작가 등 각 분야의 전문인력이 학교로 파견돼 8월부터 12월까지 매주 1회씩 총 15차시(30시간)로 운영되며 발표회도 가질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관내 중학교 자율학기제 운영과 연계해 순천시영상미디어센터는 다양한 학교미디어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그 수요는 날로 증가하고 있다.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우리 지역 청소년들에게 전문적적인 체험과정을 제공하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영상미디어센터는 교육을 희망하는 중학교를 오는 27일까지 모집할 예정이며, 교육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영상미디어센터 미디어교육팀(061-811-0219) 또는 홈페이지(www.scmedia.or.kr)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