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육아종합지원센터 ‘구청장과 함께 하는 육아 토크 콘서트’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12월 19일 오전 10시 동구청 중강당에서 관내 영유아 부모 및 지역사회 관계자 120여 명을 대상으로 ‘아이 키우기 좋은 MOM 편한 동구 만들기’라는 주제로 구청장과 함께하는 육아 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육아를 책임지는 부모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아이 키우기 ...
충남도는 여름방학이 끝나고 본격적인 개학기를 맞아 학교 주변 어린이 보호를 위해 이달 29일부터 다음달 23일까지 4주간 기관별·분야별 합동점검 및 지도단속을 실시한다.
이번 안전점검의 대상은 도내 410개의 초등학교를 비롯한 유치원, 어린이식품안전보호구역 등이다.
주요 점검분야는 불법주정차, 과속, 통학차량, 통학로, 놀이시설 등 교통안전 분야 불법영업시설, 유해시설, 청소년보호위반 여부 등 유해환경 분야 식중독 예방, 식품위생, 불량식품 등 식품안전 분야 등이다.
이외에도 도는 이번 점검을 통해 고정 광고물과 현수막, 벽보, 전단, 에어라이트 등의 유동광고물 가운데 불법 광고물에 대한 정비도 함께 추진한다.
특히 도는 등하굣길 학교 주변에서 발생할 수 있는 어린이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안전모니터봉사단, 안전문화추진협의회와 공동으로 안전사고 예방 홍보캠페인도 병행 실시한다.
도 관계자는 “이번 합동점검을 통해 분야별 관련 법규를 위반한 자에 대해서는 강력한 행정처분을 취할 방침”이라며 “학교 주변 유해환경과 각종 안전사고로부터 어린이를 지켜낼 수 있도록 도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